동아리방 똑똑똑 - 리더십 홍보 동아리 ‘에이블(ABLE)’

-‘ABLE’은 무슨 뜻인가
ABLE은 ‘A Bridge of Leadership Energy’의 약자에요. 리더십의 에너지를 전파하는 다리가 된다는 의미죠. 숙
명여자대학교의 리더십 홍보대사로서 학우들에게 숙명의 리더십을 전파하는 동시에 교내ㆍ외 봉사도 하고 있어요. 또한 ‘able’ 이란 단어 뜻 그대로 ‘할 수있다’ 라는 중의적 의미도 가지고 있죠.

 

-ABLE은 어떤 일을 하는 동아리인가
활동기간은 총 1년이에요. 재학생 중 5학기 이내의 학생이라면 나이와 학과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죠.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과하면 ABLE의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어요. ABLE은 레터팀, 기획팀, 홍보팀 총 3팀으로 구성돼 있어요. 먼저, 레터팀은 교내에서 매달 리더십과 관련한 기사를 작성해 리더십 레터‘ABLE leader’을 발행해요. 이 기사는 학생들과 교수님들께 전송되는데 다양한 리더십 행사 관련소식을 통해 유익한 지
식을 얻을 수 있죠. 기획팀은 L.T(Leadership Training) 프로그램과 교육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ABLE의 전체적 활동을 기획하고 있죠. 마지막으로 홍보팀은 각종 리더십 관련 행사의 홍보를 담당하고 있어요. 이 활동과 더불어 의전활동도 하고 있죠. ABLE의 의전활동은 연사님들의 리더십 강의를 통해 다양한 리더십을 배우고 후에 이를 전파하고 실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어요.


-활동을 통해 알게 된 리더 중 가장 본받고 싶은 리더는 누구인가
국내 외국인 노동자와 다문화 가정을 지원하는 지구촌사랑나눔의 김해성 대표님을 가장 닮고 싶어요. 김해성대표님은 서번트 리더십을 몸소 실천하고 계신 분이시죠. 서번트 리더십이란 따뜻한 마음으로 신뢰를 구축해 영향력을 행사하며 상대를 섬기는 리더십이에요.
김해성 대표님을 보면서 리더는 단순히 명령하고 통제하는 강압적인 사림이 아니라 모든 구성원이 잘 따라올 수 있도록 뒤에서 배려하고 도와주는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게 됐죠. 저 또한 강함과 부드러움을 겸비한 리더가 되고 싶어요.


-ABLE에 관심있는 학우들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ABLE 활동을 하면 진정한 리더십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어요. 또한 교내에서 다양한 리더십과 관련된 활동을 통해 숙명 리더십을 홍보하고 실천할 수 있죠. 교외에서는 법무부와 안산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5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에 초청받기도 했어요. 세계인의 날은 문화적 배경이 다양한 사람들이 서로 만나 소통하고 화합하는 날이에요. ABLE은 정말 의미있고 뜻 깊은 일들을 하고 있어요. 그런만큼 ABLE활동에 많
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어요. 또한, ABLE에서 함께 활동하고 싶으신 학우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내년 ABLE 15기 모집 때 많이 지원 해주세요. 앞으로도 열심히 숙명 리더십홍보대사로서 활동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