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C 여성리더 기금'에 사용될 예정

학우들이 학교 발전기금으로 1,000만원을 기탁했다.


취업경력개발원은 “IVYS가 2002년부터 모아 온 금액을 지난 3월 20일 이경숙 총장에게 학교 발전기금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발전기금을 모금하게 된 계기에 대해 IVYS 8기 조정희(문화관광 05) 회장은 “초창기 선배들이 활동을 시작할 때부터 학교에서 배운 리더십을 실천하고, 학교를 위한 일을 해보자는 생각에서 일정 금액을 모아왔다.”고 말했다.


1기 기수들의 리더십 장학금 전액 반환으로부터 시작된 모금은 이후 자체 회칙에 장학금의 40% 반환의무를 명시하면서 지속돼 왔다. IVYS는 반환한 장학금과 벌금제를 통해 모은 금액을 한 학기 운영비로 사용하고, 학기 종료 후에는 운영비에서 남은 금액을 기수마다 모아 1,000만원을 적립했다.

이번 기탁과 관련해 조 회장은 “발전기금 전달 이후 회원들이 리더십그룹으로서의 자부심이 더 강해졌다. 앞으로도 IVYS가 학교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IVYS가 기탁한 금액은 ‘21C 여성리더 기금’에 사용될 예정이다. 학우들의 기탁에 대해 발전협력팀 이정숙 팀장은 “학생들이 기탁한 금액은 여성 리더를 육성하는 재원으로 사용될 것이다. 큰돈을 재학생의 신분으로 쾌척해 준 점에 대해 고맙게 생각하며 졸업 후에도 모교와 후배들에 대한 사랑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IVYS는 우리 학교 취업경력개발원 소속 리더십그룹으로, 매주 회의를 통해 기존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활동을 통해 취업경력개발원의 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 ‘Design Your Career'라는 온ㆍ오프라인 취업레터를 제작해 학우들에게 발송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