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사회봉사실 소속의 리더쉽 그룹인 숙명환경봉사단이 지난 12일과 13일에 에너지 절약 캠페인 “Must Save The Energy"를 열었다. 이번 캠페인은 교내 구성원들에게 ‘에너지 절약’에 대해 알리고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면지를 모아서 가지고 온 학우들에게 연습장을 만들어 주고, 이면지나 폐 휴대폰을 가지고 오면 텀블러나 비타민 음료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학우들에게 기후 변화 협약, 재활용 가능한 물품의 종류, 오염으로 인한 질병 등 환경 관련 지식 문제를 내어 맞히면 과자를 주는 코너도 마련했다.

환경 봉사단 단장인 최유진(경제 08) 학우는 “학우들이 커피전문점의 플라스틱 컵을 많이 이용하는데, 텀블러를 증정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환경 캠페인에 참여하게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학우들의 활발한 참여로 하루도 되지 않아 예정된 텀블러의 수량을 초과하자 환경봉사단은 13일에는 비타민 음료를 증정했다

행사를 진행한 숙명환경봉사단 소속의 이슬기(인문 08) 학우는 “관심을 가지는 학우들이 생각보다 많아 뿌듯하다”며 “학우들이 이 행사로 인해 무심코 버려지는 물품들이 얼마든지 다시 쓰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