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경력개발원이 1학년 학우들을 상대로 ‘단과대별 진로 및 직무이해 캠프’를 개최한다. 우리 대학은 지난 4월, 교육과학기술부가 선정한 ‘2009학년도 대학 교육역량강화산업’ 재정지원 대학에 선정돼 총 20억 3천만 원을 지원 받았다. 이번 캠프는 이때 지원 받은 재정으로 신설됐으며 1학년을 대상으로 총 3억 원을 투자한 사업이다.
취업경력개발원 함은선 원장은 “교육과학기술부로 받은 지원금으로 이번 캠프를 신청할 850명 학생들에게 1인당 약 40만원 상당의 교육비가 지원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함 원장은“1학년 때부터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설정과 체계적인 직로계획을 수립해야 남보다 앞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라며 캠프 참가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으며 “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캠프는 컨설팅 회사인 ‘HR 멘토스’와 협력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캠프는 1대1 맞춤형 개인 상담, 자기탐색과 직무탐색, 각 분야의 전문가 특강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또한 캠프를 수료한 학우들은 09년 겨울 계절학기에 신설될 ‘진로 및 직무이해실습’ 과목의 1학점을 인정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취업경력개발원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우선적으로 참가할 기회를 갖게 되며, 졸업할 때 까지 사후 관리를 받게 된다.
이번 취업 캠프는 1학년 학우 850명을 대상으로 겨울 계절학기 기간 중 단과대별 2박 3일 동안 실시할 예정이다. 단, 약학대학 학우일 경우에는 2학년만 참여 가능하다. 신청 접수기간은 19일(목)까지이며 신청은 각 전공 사무실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