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숙 동문 귀국 독창회
최정숙(성악 90졸) 동문이 오는 25일(토) 여의도 영산아트홀에서 귀국 독창회 ‘Mezzo Soprano Choi Jung-Sook Recital’을 갖는다. 우리 학교 음악대학이 후원하는 이번 공연은 오동일의 ‘고운님 여의옵고’ 등 총 14곡의 독창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각종 콩쿠르에서 수상한바 있는 최 동문은 현재 우리 학교 음악대학, 삼육대학에 출강하고 있으며 이태리 F.M.I. (Federazione Musicale Internazionale) 부단장으로 재임 중이다. 공연문의 및 예매: 02-6203-4781


양화정 동문 전시회 개최
양화정(생활미술 72졸) 동문이 전시회 ‘생명의 빛으로 - 꽃, 피어나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서울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리는 ‘제 14회 마니프 서울국제아트페어’의 일환으로 오는 13일(월)까지 진행된다. 양 동문은 미술협회, 여류수채화가회, 그리고 우리 학교 미술 대학 동문 모임인 청파회 회원이기도 하며, ‘현대매체 미술 라이트전’ 등 이번 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작품전을 열며 꾸준한 활동을 펼쳐 왔다.


유지영 동문 ‘국제임신출산육아용품 박람회’ 열어
유지영(생활미술 72졸) 동문이 ‘제 5회 국제임신출산육아용품 박람회’를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일산 국제종합전시관 킨텍스 5홀에서 열었다. 국내의 임신ㆍ출산ㆍ육아 산업 육성과 국제화를 위해 마련 한 이번 박람회는 임신부와 가임여성들이 필요로 하는 출산ㆍ육아용품을 전시하고 육아교육 프로그램을 여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현재 유 동문은 국내 최초의 유아교사용 전문잡지 ㈜월간유아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강수정 동문 책『Gong Tong영어』출간
강수정(생명과학 94졸) 동문이 『Gong Tong영어』를 출간했다. 이 책은 각 장의 주제마다 이해하기 쉬운 영어 예문을 제시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복잡한 문장도 쉽게 풀이하면서 기존 영어책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강 동문은 현재 사법ㆍ행정ㆍ외무고시 전문교육기관인 춘추관에서 TOEIC 및 고시영어 전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제 5회 대한민국 환경 조경 대전 류주연(디자인 03), 이승민(디자인 05) 학우 외 4명 수상
제 5회 대한민국 환경 조경 대전에서 우리 학교 디자인 학부 류주연(03), 이승민(05) 외 4명의 학우가 수상했다. 류주연, 이승민 학우 팀은 작품 ‘틈만 나면 초록’으로 대상을, 조승희(03), 이혜진(04) 학우 팀은 작품 ‘Unfixed island’로 가작을, 신희영(02), 정은혜(05) 학우 팀은 작품 ‘기억을 달리는 숲’으로 입선을 수상했다. (사)한국조경학회, (재)늘푸른이 주최하는 환경 조경 대전은 도시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학술적 관심 유도와 인재 발굴을 목표로 하는 대회로, 이번 대회는 ‘작동하는 조경’이라는 주제 아래 진행됐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