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곤 겸임교수 『방송뉴스문장 갈고 다듬기』출간
강성곤(정보방송학 전공) 겸임교수가 『방송뉴스문장 갈고 다듬기』를 출간했다. 이 책은 실제 뉴스에 보도된 문장을 중심으로 어휘, 표현, 문법적 오류를 점검하고 뉴스 문장과 관련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 등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기계적으로 답습되고 있는 진부한 표현에서 벗어나 자연스럽고 전달력 높은 뉴스 리포팅을 위한 유의점과 참고사항 등을 다뤘다. 강 교수는 현재 KBS 한국어팀 선임아나운서, 언론ㆍ외래어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재직 중이다.



유승희 학우 ‘2008 공공디자인 공모’ 대상 수상
유승희(환경디자인 석사 2학기) 학우가 지난달 31일 서울시가 주최한 ‘내가 디자인하는 서울 2008 공공디자인 공모’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유 학우는 김영원(홍익대 대학원 재학)씨와 함께 보행자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다양한 경관 변화를 줄 수 있는 컨셉의 공사가림막 센슈어스 모션(sensuous motion)을 출품했다. 이 작품은 도시경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공사가림막을 친환경적이고도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도록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총동문회 정기총회 개최
총동문회 정기총회가 오는 23일(화) 오전 11시 백주년기념관 삼성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정기총회에서는 2008년 결산보고와 제 26대 총동문회장이 선출될 예정이다.


김동분 교수 대통령상 수상
김동분(사회교육대학원 미용산업과정) 교수가 지난 10일에서 중소기업청의 주최로 개최된 ‘2008 전국소기업소상공인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우수 소상공인들을 포상하고 성공사례 등을 함께 공유하는 대회로, 김 교수는 20여년 동안 트렌드에 맞는 미용기술과 우수 미용인을 양성ㆍ배출하는 등 미용 발전에 힘써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 교수는 현재 대한미용사회 미용기술위원회 국제위원장으로도 재직 중이다.



권성우 교수 비평집 『낭만적 망명』출간
권성우(국어국문학 전공)교수가 새 비평집 『낭만적 망명』을 출간했다. 역사학자 E.H CARR의 ‘낭만적 망명자’에서 제목을 따온 이 책은 비평과 비평가의 존재방식에 대해 근본적인 질문을 던진다. ‘낭만적 망명’은 총 3부로 구성돼 있으며 1부에는 비평가 김현과 도정일의 글들이, 2부와 3부에는 각각 소설가 최인훈ㆍ황석영ㆍ이문열 등의 소설 비평과 수필가 서경식ㆍ고종식ㆍ박노자 등의 에세이 비평이 담겨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